에스오디 SOD 채널은 자주 찾아보는 채널이다. 매번 올리는 영상에 감명을 받는다.
요번에 올라온 영상은 우리가 알고나면 어렵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들이 있다는 것을 상기 시키고 시작한다.
우리가 사소해서 넘어가는 것들이 혹은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어떤 방법을 쓰느냐에 따라 엄청난 발견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준비된 사람만이 그 위대한 발견을 할 수 있는 것이다.
밀웜이 스트로폼을 분해한 다는 현상을 과학자들은 분석과 자료 정리를 해서 위대한 발견으로 논문을 쓸 수 있지만
대한민국의 아줌마는 밀웜을 스트로품 통에 보관하지 못한다고 하소연 하기만 한다.
어렸을 적 난 무언가 알아내고 발견하면 기쁨을 느꼈었다.
하지만 커가면서 내가 알아내고 발견한 것들은 앞선 이들이 대부분 알아내고 발견한 것들 이였다.
새로운 생각과 방법을 알았다고 해도 다른 사람들도 알고 있고 더욱 뛰어난 것이 대부분이였다.
내가 특별한 것을 알아낸 것은 아니라고 생각하게 된다.
공부라는 것은 새로운 것을 배우는게 아니라 이미 다들 알고 있는 것을 이해한다는 것으로 변화했다.
어렸을 때 상상했던 아이디어들은 능력이 없어서 실행 못한 것도 있다.
요즘은 아이디어가 중요한게 아니라 실행 할 수 있도록 만드는게 더 위대한 능력이라 생각하고 있다.
지금 이 시간에도 실행되지 못하는 아이디어들이 생기고 있을 것이다 .
배달의 민족을 보면 정말 대단하고 생각한다.
비슷한 생각으로 2002년 당시 대형 할인점으로 부터 집 주변 슈퍼에 도움이 되며서 이익이 되는 사업을 구상했었다.
재고 및 판매를 데이터화 해서 인터넷으로 일정 금액 이상으로 구입시에 배달을 해주는 프로그램을 만들면 어떨까 생각한 적이 있다.
아마 최근에는 배달 어플에서 주변 마트에서 구매와 배달까지 해주는 중계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 당시 난 초등학생이였고 아이디어만 있지 실행하는 법을 몰랐고 지금도 실행하기에는 어렵다고 생각한다.
지금 할려고 해도 쉽지 않은 생각이다.
나도 밀웜이 스트로폼을 분해하는 것을 보고 꺠달았다고 했을 때 이를 검증하고 논문을 쓸 수 있을까?
쉽지 않다.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지금 쓰는 이 리뷰에서와 같이 내가 새로이 생각한 것들을 공개된 이 곳에 내보이는 것이다.
지금으로서는 이것이 한계이다. 나의 방법의 부재이다.
이 사이트가 내가 살아있는 동안이라도 유지될 수 있게 지금은 수익이 들어와서 호스팅 비용만이라도 나왔으면 좋겟다고 생각한다.
아무튼 위대한 발견은 아주 우연히 다가온다고 하는데 문제를 달리보는 관점에서 대부분 생기는 듯 싶다.
이것 저것 생각나는 영상이였다.
유튜브 리뷰는 SEO 양식에 맞지 않아도 그냥 쓸 생각이다. 전 글에서 썼지만 긴 댓글을 쓴다는 느낌으로 작성할 에정이다.
읽어준 누군가에게 고맙게 생각한다. 이상이다.
- [유튜브 리뷰] 1분과학, 이게 빨간색으로 보이나요? – 2020. 8. 27.
- [유튜브리뷰]아보느 Aboneu, 쿠팡파트너스 가입 및 사용법-블로그,카페,티스토리에 배너,링크 등록 방법,수익,제휴광고 -2019. 5. 19
- [유튜브 리뷰] 이춘근 TV, [이춘근의 국제정치 156회] ① 한국 국방정책의 고뇌 (+ 북한 대홍수) – 2020. 8. 14.
- [유튜브 리뷰] Travel Tube, 트럼프가 초대형 한국 프로젝트를 추진하자 환호하는 한국상황 “대한민국 역사상 최초로 이뤄지나, 주변국들은 질색“ – 2020. 8. 13.
- [유튜브 리뷰] 에스오디 SOD, 한국 아줌마의 위엄… 답은 우리 주위에 있다! 100년 만에 대학생이 풀어낸 물리학계의 난제! – 2020. 8.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