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리뷰] 이춘근 TV, [이춘근의 국제정치 154화] 리뷰

요번 화는 미국 폼페이오 국무장관의 연설을 해석을 기본으로 하는 영상이였다.

연설을 해설하면서 이춘근박사님의 의견을 넣으면서 진행되는 영상이였다.

영상을 직접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렇게 블로그에 이런 영상에 링크를 걸어 놓는 이유는 같이 공유하자는 생각도 있기 때문이다.

이 영상으로 보아 미국의 대중공 정책을 알 수 있다고 생각된다. 앞으로 거대한 흐름은 명확히 보인다.

한국의 입장으로서는 정말로 나날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대외적으로 언급을 줄이면서

기업들은 최소한으로 대중공 리스크를 줄여야 할 시기로 보인다. 눈 앞에 이익만 봐서는 향후 10년이 위험할 것으로 보인다.

정말로 2000년대 이후로 중국의 성장은 엄청났다고 생각된다. 2018년이 되었을 때는 일본의 아성에 비길 정도로 큰 성장을 이루웠다고 본다.

내가 보기에 중국은 견제가 없는 상황에서는 경제적으로 일본과 비슷해 졌다는 계산이 개인적으로 있다. GDP 누적 치로 봤을 때 말이다.

통독 이후 주요 4개국 누적 GDP 추이
통독 이후 주요 4개국 누적 GDP 추이- 통계청 자료

통계청의 2018년 까지 G20 GDP 데이터로 분석한 결과이다.

현 정부에서는 반일 운동을 하지만 주요 4개국에 비해 우리는 표시하기 민망할 정도라서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와 같이 제외 시켰다.

미국이 겪은 금융위기 이후로 중국은 급격한 성장을 성취했다고 볼 수있다.

최근에서야 중국이 일본의 경제력 근처에 접근했고 독일을 앞질렀다.

다시금 말하지만 일본을 만만히 보아서는 안된다.

아무튼 미국의 소식을 알려주시는 이춘근 박사님의 말씀은 미국이 중공을 때리기로 마음은 확실이 지녔다는 것이다.

앞으로 힘든 나날이 될 것으로 보인다. 나는 개인적으로 부(자유)를 어떻게 지키고 키워 나갈지 매우 고민되는 시기인 것 같다.

미국의 주요 대표들이 대중공 중대 발표를 이어가고 있다.

요번 닉슨 대통령 도서관에서 폼페이오 국무장관의 연설도 그 궤를 같이 한다고 할 수 있다.

올해는 정말 다사다난하다. 아니 올해뿐만 아니라 한국의 입장에서 국제정치는 새천년 이후로 정말로 일들이 많다고 생각되어 진다.

이춘근 TV는 정말 추천하는 채널이다. 대부분의 내용이 미국에서 일어나는 국제정치적 이슈를 다루긴 하지만 매우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이춘근 박사님은 트럼프 대통력이 당선되기 이전에 트럼프 대통령의 당선 가능성을 에측하신 분이다.

내 생각으로는 대한민국의 국익을 위해서 공개된 유튜브에서  대학 강의의 수준으로 많은 이들에게 정보를 알려주시는 정말 고마운 분이라고 생각한다.

구독
통지
0 댓글들
가장 오래된
최신 최다 투표
인라인 피드백
모든 댓글 보기